Chemistry/일반화학

일반화학실험 | 실험기구의 검정

곰뚱 2020. 10. 23.

 

 

 

TIP
 
 

1. 실험에서 가장 정확한 오차 없는 결과를 얻고 측정을 정확하게 정확한 실험과 결과를 얻을수 있기위해 실험기구 검정을 한다.
2. 저울의 사용법과 액체를 옮기는데 사용하는 기구들의 사용법을 익히고 액체들의 부피를 측정하여 물의 검정된 부피를 구하여 눈금실린더의 부피 검정식을 구하고 미지의 액체 밀도를 측정하라.

 

 

 

실험 1 : 눈금실린더의 검정

1. 목적 : 액체의 온도 질량과 부피를 밀도=질량/부피 공식을 이용해 밀도를 관찰 후 그 값을 검정해보기

 

2. 이론 : 실린더의 검정을 하기 위해선 검정된 증류수의 부피를 계산해야 된다. 측정된 증류수의 질량(m)을 눈금 그 온도에서의 증류수의 밀도로 나누면 검정된 증류수의 부피가 얻어진다.

 

 

실험 2 : 미지 액체의 밀도측정

1. 목적 : 질량과 부피를 측정하여 부피 검정식에 대입하여 실제 부피를 얻은 후 측정된 질량으로부터 미지의 액체 밀도를 관찰 및 검정

 

2. 이론 : 미지 액체의 밀도를 측정하기 위해선 검정된 증류수의 부피를 계산해야 된다. 측정된 증류수의 질량(m)을 눈금 그 온도에서의 증류수의 밀도로 나누면 검정된 증류수의 부피가 얻어진다.

728x90

 

 

실험 방법

실험 1 : 눈금실린더의 검정

1) 건조된 100㎖ 눈금 실린더의 질량을 측정하고 난후, 눈금 실린더에 증류수 약 20㎖를 넣은 후 부피를 정확히 측정한다.

 

2) 증류수를 포함하고 있는 실린더의 질량을 측정한다.

 

3) 실험실의 온도를 측정하여 기록한다.

 

4) 약20㎖ 씩 증류수를 추가로 첨가하면서 실험을 반복한다. 측정한 증류수의 질량과 부피및 측정 온도에서의 증류수의 밀도로부터 실제 부피를 계산한다

 

5) 눈금 실린더 부피의 측정값과 참값사이의 부피 검정 곡선 및 부피 검정식을 얻는다.

 

실험 2 : 미지 액체의 밀도측정

1) 건조된 100㎖ 눈금실린더의 질량을 측정한다.

 

2) 눈금 실린더에 미지 액체 약 20㎖ 를 넣은 후 부피를 정확히 측정한다 액체를 포함하고 있는 실린더의 질량을 측정한다.

 

3) 실험실의 온도를 측정하여 기록한다.

 

4) 약 20㎖씩 미지 액체를 추가로 첨가하면서 실험을 반복한다.

 

5) 측정한 미지 액체의 부피를 부피 검정식에 대입하여 실제 부피를 얻은 후 측정된 질량으로부터 미지의 액체의 밀도를 계산한다.

 

 

 

 

[일반화학실험]실험기구의 검정 레포트

목적 : 액체의 온도 질량과 부피를 밀도=질량/부피 공식을 이용해 밀도를 관찰 후 그 값을 검정해보기 이론 : 실린더의 검정을 하기 위해선 검정된 증류수의 부피를 계산해야 된다. 측정된 증류

www.happycampus.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