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곰뚱 2019. 10. 5.

안녕하세요. 소박한 실험 노트 블로그의 관리자 곰뚱입니다. ^^

 

소박한 실험 노트는 블로그를 통하여 여러 사람과 이공계 지식을 공유하기를 원하여 만들었습니다. 혼자만 알고 있는 지식은 더이상 발전하지 못하고 정체됩니다. 또한 제가 습득하고 있는 지식은 누군가의 노력으로 알아낸 지식이며, 그리고 우리는 그 지식을 아무런 대가 없이 습득하기에 저도 다른 누군가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지식은 소수에게만 제공되어 권력의 도구로 사용되어서는 안 되며, 필요한 사람에게 평등하게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또는 기업의 생존을 위한 도구의 역할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 도가 지나쳐서는 안 될 것입니다.

 

블로그는 '웹에 기록한다'는 의미 외에도 1인 미디어의 역할도 가지고 있기에 이 블로그에서 작성되는 모든 글은 공개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제공하겠으며, 가능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이 블로그를 다시 한 번 방문하실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품질 좋은 글을 작성하기 위하여 블로그 내에서 다 다루지 못합니다. 그래서, 따로 문서로 작업을 하여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이공계 실험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할 것이며,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 있는 점 너그러운 마음으로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작성된 글에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관리자에게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마지막으로 본 블로그는 이공계 관련 분야에서 학습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고, 이공계 관련 산업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희망을 줄수 있는 최소한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공계 실험 게시물을 잘 올릴수 있게 힘을 주시구요. 본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애드블록은 하지말아주세요.

 

참고로 현재 이 블로그에서 업데이트되는 문서들의 범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제약, 화장품 산업 등의 관련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는 자료 위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1. Chemistry → 일반화학, 유기화학, 무기화학, 분석화학, 물리화학

2. Biology  일반생물학, 분자생물학, 미생물학, 영양학, 면역학, 유전학, 생명공학 

3. Engineering  일반물리학, 화학공학, 재료공학, 신소재공학, 식품공학, 환경공학 등

4. 보건  의료  제약산업 관련, 의약학관련 등  

 

 

감사합니다.

2019년 초가을 무렵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