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mistry/유기화학

유기화학실험 | Reduction of 2-acetonaphthone

곰뚱 2021. 12. 18.

 

 

 

TIP
 
 

케톤을 환원시켜 알코올을 얻는다.

 

 

 

수소 첨가 반응

1. Catalytic Hydrogenation : 주로 대량 생산에 이용

H2가 결합을 쪼개고 금속 촉매 표면에 흡착한다.

 

Alkene의 결합이 금속 촉매와 상호작용한다.

 

수소 원자가 연속적으로 결합으로 연속적으로 이동하여 alkane을 형성한다.

 

생성된 alkane은 결합을 잃으므로 금속 촉매 표면에서 떨어진다.

 

2. Dissolving Metal Reduction : 실험실에서 소량 합성할 때 이용

전자를 얻은 삼중결합 라디칼 음이온을 형성하여 한 분자 내에 음전하와 양전하를 모두 갖는다.

 

액체 암모니아를 용매로 라디칼 음이온을 protonation하여 라디칼이 이전되어 암모니아의 수소 원자가 삼중결합을 끊고 결합한다.

 

두 번째 전자를 얻은 라디칼은 탄소음이온을 형성하고 탄소음이온을 protonation하면 trans-alkene이 형성된다.

 

3. Hydrazine Reduction

히드라진 자체와 히드라진의 유도체는 환원제로 작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매우 안정적인 NN을 형성하여 일반적으로 두 분자의 H2를 방출합니다.

 

4. Metal Hydride Reduction : 거의 100% 반응하는 선택적 환원

Sodium borohydride (NaBH4)/Lithium aluminium hydride (LiAlH4 )

 

Hydride를 기질로 이전하고 proton이 물이나 알코올로부터 첨가된다.

728x90

 

 

실험 방법

1. 실험 과정

1) 50둥근플라스크에 2 - acetonaphthone 0.85 g (= 5m) methanol 20을 넣고 교반하면서 녹인다.

 

2) 찬물 중탕에서 반응물을 냉각시키면서 sodium borohydride 0.95 g(= 25 m)를 가한다.

 

3) 실온에서 반응혼합물을 교반하면서 30분간 반응시킨다.

 

4) 반응 혼합물에 dichloromethane 20를 넣은 후 반응 혼합물을 separatory funnel로 옮기고 증류 수 30를 가하여 흔든 후 정치하여 상분리가 되면 아래층을 삼각플라스크에 받는다.

 

 

5) Dichloromethane 20로 위의 조작을 반복한다.

 

6) 삼각플라스크에 받은 dichloromethane층은 anhydrous magnesium sulfate를 넣고 탈수시킨 후 여 과하여 magnesium sulfate를 제거한다.

 

 

7) 여과액은 무게를 측정한 둥근플라스크에 받아서 TLC(hexane/ethyl acetate=10/3)로 생성 물의 생성 여부를 확인한다.

 

8) Rotary evaporator를 사용하여 농축하고 감압 하에서 건조한 후 생성물을 얻어서 수율을 계산한다.

 

 

 

 

[유기화학실험]Reduction of 2-acetonaphthone 레포트

1. 실험 목적 가. 케톤을 환원시켜 알코올을 얻는다. 2. 실험 이론 가. 환원 : 수소를 얻는 반응/산소를 잃는 반응/전자를 얻는 반응 나. 수소 첨가 반응 1) Catalytic Hydrogenation : 주로 대량 생산에 이

www.happycampus.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