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ering/물리학

일반물리학실험 | 자외 및 가시분광광도계

곰뚱 2024. 3. 14.

 

 

 

원자 및 분자 스펙트럼

모든 원자 및 분자는 전자기 복사선을 흡수하는 고유한 특정 주파수를 가진다.

 

원자 스펙트럼은 원자 내 전자가 일정한 에너지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전이할 때 흡수 또는 방출되는 빛의 스펙트럼을 말한다. 원자의 전자는 에너지를 흡수하며 들뜬 상태가 되고, 다시 빛을 방출하며 바닥 상태가 된다. 원자 내 전자의 전이는 원자의 전자 궤도의 에너지 준위 변화로 인해 일어나는데, 원자 내에서는 에너지가 양자화 되어 있기 때문에 전자 전이 시에 구할 수 있는 에너지는 불연속적이다. 또 각 원자는 고유한 전자 궤도의 에너지 준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정 스펙트럼을 가진다.

 

분자 스펙트럼은 분자의 에너지 준위 사이에서 전이가 일어날 때 관찰되는 빛의 스펙트럼이다. 분자의 에너지 준위는 전자의 상태 이외에 진동, 회전, 병진 변화 등 다양한 요소들의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분자스펙트럼은 분자나 전자의 구조를 설명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728x90

 

 

실험 방법

1. 실험 과정

1) 알부민 2/용액을 만들고 이를 희석시켜서 S1S8의 용액을 준비한다.

 

2)  water blankS1S8 시약, 그리고 미지 시약을 96 well plate25씩 넣어준다.

 

3)  BCA 시약 200를 각 시약에 첨가한다.

 

4)  알루미늄 호일로 감싼 후 70에서 15분 둔다.

 

5)  562의 파장에서 흡광도를 측정한다.

 

 

 

 

[일반물리학실험]자외 및 가시분광광도계 레포트

1. 실험 목적 단백질은 세포보다도 훨씬 작다. 육안으로는 당연하고 현미경으로도 일일이 몇 개가 있는지 세기는 힘들만큼 작기 때문에 단백질을 정량할 수 있는 분광 광도법이 유용하게 쓰인다

www.happycampus.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