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mistry/일반화학

일반화학실험 | Phosphate Buffer 만들기

곰뚱 2023. 8. 1.

 

 

 

실험 배경

Phosphate Buffer는 해리단계가 다른 두 물질을 혼합하여 제조한다. 예를 들어 Sodium Phosphate BufferSodium Phosphate MonobasicDibasic, Potassium Phosphate BufferPotassium Phosphate MonobasicDibasic을 섞어서 제조한다. 그러나, PBSSodium Phosphate DibasicPotassium Phosphate Monobasic을 넣어 buffering capacity를 유지한다.

728x90
 

 

실험 방법

Step 1

1) Mess cylinder100정도의 물을 채워 넣는다.

 

2) 100로 맞춘 Mess cylinder안에 있는 물을 각각 삼각 플라스크 두 병에 붓는다.

 

3) 시약종이를 4등분으로 접고, 저울위에 올려놓은 후 눈금을 맞춘다.

 

4) Monobasic을 시약 스푼을 이용하여 시약종이 위에 올려 놓은 후 무게를 잰다.

 

5) 100물이 들어가 있는 삼각 플라스크 안에 무게를 잰 Monobasic을 넣는다.

 

6) Dibasic을 시약 스푼을 이용하여 시약종이 위에 올려 놓은 후 무게를 잰다.

 

7) 100물이 들어가 있는 삼각 플라스크 안에 무게를 잰 Dibasic을 넣는다.

 

8) magnetic stirrir위에 삼각 플라스크 2병을 각자 올려 놓는다.

 

9) 삼각 플라스크 안에 각각 magnetic bar1개씩 넣는다.

 

10) 시약을 다 녹인 후 새로운 비커에 옮겨 담은 후 호일로 감싸서 이름을 적고 냉장고에 넣는다.

 

Step 2.

1) 6pH 농도를 만들기 위해 표와 같이 Dibasic 6.15, Monobasic 43.75pipet으로 각각 한 비커에 옮겨서 50를 만든다.

 

2) 7pH 농도를 만들기 위해 표와 같이 Dibasic 30.5, Monobasic 19.5pipet으로 각각 한 비커에 옮겨서 50를 만든다.

 

3) 8pH 농도를 만들기 위해 표와 같이 Dibasic47.35, Monobasic 2.65pipet으로 각각 한 비커에 옮겨서 50를 만든다.

 

4) 6, 7, 8pH의 농도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pH paper를 넣어 확인한다.

 

5) NaOH6pH에다가 넣었을 때의 농도를 비교하기 위해 100씩 점차적으로 넣어 pH paper를 이용하여 확인한다.

 

6) HCl8pH에다가 넣었을 때의 농도를 비교하기 위해 100씩 점차적으로 넣어 pH paper를 이용하여 확인한다.

 

 

 

[일반화학실험]Phosphate Buffer 만들기 레포트

1. 실험 이론 및 원리 가. 실험 배경 Phosphate Buffer는 해리단계가 다른 두 물질을 혼합하여 제조한다. 예를 들어 Sodium Phosphate Buffer는 Sodium Phosphate Monobasic과 Dibasic을, Potassium Phosphate Buffer는 Potassium Ph

www.happycampus.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