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mistry/화학의 이해

화학의 세계에 살면서 | DNA, 생화학 및 과학

곰뚱 2019. 8. 26.

DNA(deoxyribonucleic acid)는 우리 몸 전체의 세포 속에 존재한다. 개개인의 DNA 의 조성은 개인을 확인하는 지문과 같은 역할을 한다. DNA을 분석하는 방법이 가 능하기 때문에 이런 분석은 과학 수사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 DNA에 의한 범인 확인에 관한 법리적 논쟁에 대응하여 국립 과학원이 조사를 하였고 정당하게 분석된 DNA 증거 사용의 신뢰성을 의심할 이유가 없다고 결론을 내렸다. 범죄 장소에서 발견된 혈액이나 다른 생리 물질의 DNA 분석과 혐의자 시료를 비교하는 것은 죄와 무죄의 증거로서 큰 비중을 가진다.

 

그러나 DNA 증거를 법원에 제출하였던 초기에는 증거에 반대하는 과학 전문가 활용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판사들은 거의 알지 못하는 과학적 문제에 판결을 내리는 위치에 있게 된다. 1995년 미국 대법원은 연방 및 주 판사들이 증언을 하기 전에 전문가의 능력을 확인하기위 해 공판 전 청문회를 열 권한을 갖는다고 결정하였다. 이 조치의 목적은 “잘못된 과학”(일반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고 적절한 사려없이 발전된 과학)이 법에 접근하는 것을 막는 것이다. 그 결과로 DNA에 관해 판사들의 교육이 시작되었다. 1995년 35 명의 판사들이 처음으로 이 문제를 6일간 공부하였다. 그들은 실험실에서 그들 자신의 DNA 순서를 확인하기도 하였다.

 

 

DNA 실험의 타당성을 수립한 결과 이 방법이 널리 보급되었다. 2003년까지 12 명의 사형 예정자를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130명 이상의 개인이 DNA 실험에 의해 무죄가 입증되었다. 뉴욕시 경찰국은 DNA 실험에 의해 150건의 어려운 재판을 해결하였다. FBI가 수립한 DNA 지수 시스템 때문에 DNA 실험에 의한 무죄나 유죄의 판단은 신속히 보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스템은 모든 주에서 수집한 DNA 증거를 연결하였고 모든 주에서 법 집행관들이 조사하는 것이 가능하게 하였다.

 

DNA 연구는 생화학의 일부이며 화학과 물리학을 생물학과 연결하는 자연과학이다. 화학은 물질과 물질의 변화의 연구로 정의된다. 조금만 생각하여도 화학의 기 초 이해가 자연의 모든 것을 이해하게 함을 확신해 준다. 화학자는 자연 물질의 이 해를 통해 물질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물질을 합성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자연과학은 물리적, 생물학적 환경의 자연을 관찰하는 것과 연관되 어 있다.

728x90

자연과학의 전통적 분류는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다른 과학과 화학의 관계에 중점을 가지고 표시된다. 그러나 각각의 과학은 더 정교하게 성장함에 따라 경계가 모호하게 되었다. 과학의 역동적 특징은 새로운 분야의 출현에 의해 나타난다. 최근에 자신들을 생물리학자, 생무기화학자, 지구화학자, 화학물리학자 그리고 분자 고생물학자(그들은 현대 화학적 방법을 고전예술품 분석에 사용한다.)로 언급하는 학자들이 나타나고 있다.

 

자연과학의 여러 세부분야. 분야 수는 과학 간의 경계가 없어짐에 따라 계속 늘어난다.

 
반응형

DNA 연구는 과학의 첨단 분야의 하나이다. 유전병의 원인 해명, 또는 유전 공학으로 알려진 새로운 기술에 의한 제품 소개와 같은 새로운 발전이 계속되고 있다. 이런 발전은 건강이나 행동에 관련되기 때문에 언론에 자주 등장한다. 75년 전 DNA는 조상과 우리가 어떻게 같은지 다른지를 결정하는 유전 정보를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달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그후 DNA의 화학 조성과 분자 모양이 이해되었다. 즉, DNA는 1944년 O. T. Avery, C. M. MacLeod와 M. McCarty에 의해 염색체에 있는 기본 유전물질임이 확인되었다. 9년 후 J. D. Watson과 F. Crick은 DNA의 구조라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였다.

 

2000년에 DNA의 지식의 문이 열렸다. 기업(Celera Genomics)과 비영리 단체 (the Human Genome Project)의 두 연구원들의 노력으로 인간 DNA 지도가 처음 으로 공동 발표되었다. 인간 DNA 지도는 2003년 3월에 완성되었다. 인간 DNA의 모든 성분의 위치가 확인되었다.

 

DNA가 어떻게 풀리고 재생되는가 를 보여 주는 개념도. 이런 방법으로 부모의 DNA가 자손으로 이동된다.

 

 

그들의 처음 발표에서, 인간 유전자 연구(Human Genome Project)의 선구자 들은 다음과 같이 예언적 성명을 발표하였다. “인간 유전에 관해 연구하면 할수록 연구할 내용이 더 많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현재 지속되고 있는 연구는 다음과 같다.

1. 인간, 다른 동물 및 식물의 건강을 증진하는 새 제품 개발

2. 유전병의 이해

3. 유전병 치료 약 개발

4. 병을 예방하거나 치료를 위한 개인의 유전자 조성의 변형

5. 약이 어떤 사람에게는 효과적이고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는 이유의 연구

6. 개인의 유전자 조성에 정확히 일치하는 약 개발

7. 개량된 농산물과 동물의 개발

8. 원하는 화학제품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유전적으로 변형된 박테리아의 창조

9. 진화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유전정보의 이용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