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mistry/생활 속 화학

화장품 화학 | 몸에 바르는 분

곰뚱 2020. 4. 29.

몸에 바르는 분

(powder)을 피부에 바르면 부드럽고 건조한 느낌을 갖게 해준다. 얼굴에 바르는 분은 피부에 색소를 주어 얼굴의 음영을 조화시킨다. 몸에 바르는 분은 주성분이 탈크(Mg3(OH)2Si4O10)로서 천연 광물질이며 수분과 지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분의 큰 흡수력은 탈크분자 중 전기 음성도가 큰 산소 때문이다. 산소는 물과 수소결합을 이루고, 탈크의 작은 입자는 표면적을 넓혀 흡착면적을 크게 해준다.

 

스테아린산 아연을 첨가하면 분과 피부와의 접착력을 증가시켜 준다. 산화 아연, 혹은 다른 피부 수축제를 분에 첨가하면 피부조직이 수축되어 유성피부에서 기름기가 흘러나오는 것을 막아준다. 몸에 바르는 분의 내용물과 함유량을 []에 나타내었다.

 

내 용 물

목 적

함유 %

탈크

흡수제

56

석회분

흡수제

10

산화아연

파부수축제

20

스테아린산 아연

접착제

6

안료

색을 나타냄

미량

향료

냄새

미량

 

 

 

 

 

 

 

[일반화학]화장품 화학 레포트

1. 화장품 화장품은 피부에 발라서 피부의 세척, 미용, 살균 또는 모양을 바꾸거나 좋은 냄새를 나게 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학 약품이다. 화장품과 의약품의 정의는 명확하지 않지만 의약품은 신체의 기능 자체를 바꾸어 놓는 반면 화장품은 그렇지 않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 그러나 주름살을 제거하거나(Retin A), 머리에 발라 머리칼을 나게 하는 발모촉진 크림(minoxidil) 등은 화장품의 정의를 더욱 애매 모호하게 한다. 아마도 가장 확실하게

www.happycampus.com

 

그리드형

댓글